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8-02 00:56:36
기사수정

사진제공/안동시

[임정기 기자]# 래프팅, 카누, 수상스키에다 캠핑까지 수상레포츠 천국

안동의 풍부한 수자원을 활용한 각종 수상레포츠가 각광받고 있다. 안동, 임하 양 댐과 낙동강, 반변천 등 풍부한 수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안동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수상레포츠 천국으로 부상하고 있다.

안동에서의 모터보트, 수상스키, 카누 등 수상레저사업은 안동호 2곳과 임하호 1곳, 댐 하류 1곳 등 모두 4곳에서 운영된다. 최근 임하호에는 임하호 수상레저타운 캠핑장이 개장하면서 수상레포츠와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래프팅 업체도 가송 4곳, 하회 1곳 등 5곳에서 최근 충분한 강우로 수량이 증가하면서 활기를 띠고 있다. 동양 최적의 스포츠 피싱장으로 각광받는 배스낚시도 주말마다 동호인들로 붐비고 있다.

# 안동.임하호 물살 가르며 더위 날린다.

안동․임하호에서는 모터보트, 수상스키, 웨이크 보드, 워터슬라이드, 블롭점프 등 푸른 물을 가르면서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수상레저 사업장 2곳과 수상레저 시험장 1곳이 운영되고 있다.

사진제공/안동시

안동호에는 와룡면 오천리에서 ‘안동호 수상레저 마린’이 운영되고 있고 땅콩보트, 바나나보트 등 다양한 놀이기구로 물을 즐길 수 있다. 안동댐 우안에 위치한 안동수상레저에서는 동력수상레저 기구 조정면허 시험장이 마련돼 있어 수상레저를 위한 모든 여건이 잘 갖춰져 있다. 특히 안동호는 호수 주변경관이 수려하고 산림과학박물관, 오천군자마을, 도산서원, 국학진흥원, 종합산림휴양단지 등 자연친화적인 휴양단지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휴양객들이 찾고 있다.

임하호에도 임동면 중평리의 아쿠아 수상레저 1곳이 운영되고 있다. 최근 ‘임하호 수상레저타운 캠핑장’이 준공되면서 수상레포츠와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활기를 띠고 있다. 이곳에는 카라반 11대와 글램핑 8동, 오토캠핑장 24면 규모의 캠핑시설과 화장실, 샤워실, 취사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수상레저 업체
◈ 안동수상레저 ☏ 054-821-2020
◈ 안동호수상레저 http://www.andongski.com ☏ 054-854-0090
◈ 아쿠아수상레저 ☏ 054-821-8909

# 낙동강 물길 따라가며 카누로 탐방한다.

‘안동물길카누투어’는 안동시 풍산읍 계평리 서안동 대교 아래에서 출발해 단호리 절벽을 거쳐 풍산읍 수곡리 성원레미콘 부근까지 7㎞에 걸쳐 진행된다. 가족단위 체험객 등이 호흡을 맞춰 낙동강을 따라가며 낙암정 등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주말 위주로 운영되며 평일에는 단체로 예약하면 참여할 수 있다.

◈ 안동물길카누투어 http://www.mulgil.com/ ☏ 010-6237-7734(송광호)

사진제공/안동시

# 래프팅을 하며 전통문화 체험을 함께

안동에서의 래프팅은 낙동강 12경 중 최고인 부용경 절경과 함께하는 병산~하회 코스와 청량산 협곡에서 급류를 즐길 수 있는 가송 두 코스에서 운영되고 있다.

1. 하회~병산 코스

깎아지른 듯한 절벽과 끝없이 이어지는 백사장, 여울과 소가 번갈아 가면서 병산~하회마을 7㎞ 코스에서 운영된다. 이 코스가 바로 낙동강 12경 중 가장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부용경(하회마을, 병산서원)을 제대로 볼 수 있는 곳이다.

강물흐름이 급하지 않고 깊지도 않아 습지와 강바닥 모래알까지 훤히 들여다보여 헤엄을 치지 못하는 사람들도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부터 학생하계수련장, 기업체 연수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 전통체험관광과 하회래프팅 http://www.enadree.com ☏ 010-9760-2119

사진제공/안동시

2. 가송 코스

도산 가송리는 영남의 소금강으로 일컬어지는 청량산 줄기가 마을을 에워싸고 그 아래 형성된 거대한 층층절벽이 가송협, 외병대, 내병대, 독산, 벽력암으로 불리는 등 독특한 절벽을 이루고 있다. 이곳은 병산~하회코스보다 급류지역으로 스릴을 즐길 수 있고, 가송일원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함께 고산정, 농암종택, 퇴계오솔길을 관람할 수 있다.

-래프팅 업체
◈ 가송래프팅 http://www.gasong.net ☏ 054-852-2719
◈ 대자연래프팅 ☏ 054-852-3222
◈ 도산래프팅 ☏ 054-856-7793
◈ 월드레저래프팅 http://www.worldrafting.amnine.com ☏ 054-853-1733

# 안동호 동양 최적의 스포츠 피싱 장소로 각광

넓은 면적, 맑은 물을 자랑하는 안동호반이 동양 최고의 스포츠 피싱 장으로 알려지면서 국내외 동호인들로부터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배스낚시대회는 지난 1996년 외래어종 배스 퇴치 방안으로 주말과 공휴일에 한해 동력보트를 이용한 배스낚시를 승인 후 전국 최초로 시작됐다.

안동호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배스 손맛을 느끼려는 낚시동호인들의 꾸준한 방문과 입소문이 이어지면서
명실상부한 배스낚시의 메카로 발돋움했다.

사단법인 한국스포츠피싱협회 KSA와 한국루어낚시협회 LFA가 주관하는 배스낚시대회는 지난 3월부터 올해만 총 22번의 대회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대회마다 약 120여 척의 레저보트가 런칭되면서 장관을 이룬다. 대회문의 : 한국스포츠피싱협회 (http://sportfishing.co.kr/)

사진제공/안동시

# 안동수상스포츠센터 전지훈련장으로 인기

2013년 와룡면 산야리(구짓골)에 들어선 안동수상스포츠센터는 계류장 역할을 할 630㎡ 규모의 부선과 장비보관창고 및 체력단련실(2층, 812㎡), 이동화장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수상스포츠센터는 조정 뿐 아니라 카누훈련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7월 중순부터 8월까지 영남공업고등학교 10명을 비롯해 대구동구청, 부일전자 디자인고등학교, 안강중학교 학생 등 카누 선수단이 현재 전지훈련을 갖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시가지를 가로지르는 낙동강에도 선착장, 계류장 등을 조성해 수상스포츠 공간으로 활용되는 등 풍부한 수자원을 활용해 수상스포츠 천국으로 변하고 있다.”며 “낙동강 주변을 명품수변공원으로 조성하고 수상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시설을 보강하는 등 수자원을 활용한 관광자원도 적극 발굴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07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