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8-09 16:33:03
기사수정

사진제공/남원시

[김용윤 기자]전북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2018년도 국가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9일 기획재정부와 보건복지부를 방문해 지리산 천연물 기반 화장품원료 생산시설 구축 등 2018년 국가예산사업에 대해 사업의 시급성과 타당성을 설명하면서 국비지원을 적극 건의했다.

남원시는 국가예산확보 100대 사업을 선정,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 출장을 수차례 실시했고, 현재 기재부 마지막 심의단계 시 쟁점사업 반영을 위해 기획재정부 등 관계부처를 방문했다.

먼저, 이환주 시장은 신(新)성장 동력산업으로 추진하는 친환경화장품 클러스터 조성사업의 마지막 단계인 지리산 천연물 기반화장품원료 생산시설 구축 건립사업을 위해 국비 30억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그동안 시는 친환경화장품 클러스터 조성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노암산업단지에 집적화단지 조성, CGMP공동생산시설 준공, 글로벌 코스메틱 컨버전스센터를 건립했다.

이번에 요청한 화장품원료 생산시설 구축은 지리산 자생식물 680종을 순차적으로 화장품 원료 등재를 위한 원료 추출 및 가공하는 생산시설로 이 시설이 준공되면 지리산 천연물 화장품 원료 재료 공급기반 확보 및 국내 영세한 화장품 기업지원과 화장품 관련 기업유치에 청신호가 켜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어, 이환주 시장은 남원출신 남공회원과 간담회를 개최해 부처별 2018년도 국가예산확보 대상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남원시 사업이 모두 반영돼 지역이 발전될 수 있도록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갖고 국가예산이 확보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환주 시장은 “지역발전의 초석은 국가예산확보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면서, “우리시가 꼭 필요한 사업,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효과를 거둘 수 있는 사업에 국가예산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11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