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8-27 09:43:46
기사수정

사진제공/산청군

[황순영 기자]경남 산청군 산청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산청어린이집 김정순 원장)는 지난 25일 지역 12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장애인복지법 제25조(사회적 인식개선)에 의거 어린이집은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을 실시토록 돼있다.

산청군은 전문 강사를 섭외키 어려운 지역 상황을 고려해 이번 교육에서 강사 섭외 및 강사료를 지원했고, 산엔청 복지관에서는 교육장소를 제공했다.

산엔청복지관 류학기 사무국장이 강사로 나서 장애아동 가족에 대한 이해를 통해 ‘틀림’이 아닌 ‘다름’을 이해하며,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깨트릴 수 있는 방법을 교육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보육교사는“아이들이 귀가한 후에만 집합교육 참석이 가능해 늦은 시간이라 몸은 피곤하지만, 장애에 대한 인식을 바르게 갖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조금이나마 깨트릴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보육은 우리군의 군정방침인 교육산청의 출발이기에 현장에서 애쓰고 계신 분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면서, “꿈나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부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23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