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8-28 12:13:54
기사수정

사진제공/장수군

[이병익 기자]전북장수군 무진장축협(조합장 송제근)에서는 염소사육농가 사양관리 및 질병교육을 지난 25일 무진장축협본점교육장에서 염소사육농가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무진장축협은 축산농가의 각종 전염병과 축산업 허가제, 무허가축사 적법화로 인해 점점 어려운 시기에 염소사육을 위한 사양관리 기술을 전파함으로서 염소농가의 소득 증대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고, 생산비 절감을 위한 염소사료를 제작 판매를 하고 있다.

한편 무진장축협은 어려운 시기에 우리 축산농가가 생산비 절감으로 소득증대를 할 수 있도록 무진장축협 TMR사료공장을 통해 질좋고 값싼 사료를 지속적으로 생산 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석한 관계자는 “축산업에 있어 한우와 양돈 위주의 사육에서 다소 소외됏던 염소농가를 이번 교육을 통해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으로 염소농가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사육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 같아 반갑다.”고 밝혔다.

무진장 축협 송제근 조합장은 “모든 축종에 상관없이 조합원에게 균등한 지원으로 조합원 모두가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지역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23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