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9-18 09:23:29
기사수정

[김형순 기자]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시가 주최하고 (재)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원장 박윤배)가 주관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옛 시민회관 쉼터 공원 내 틈문화창작지대)에서는 오는 20일까지 온∙오프라인 창업 과정인 ‘콘텐츠 반창고(반짝반짝 빛나는 창업으로 GO!)’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콘텐츠 반창고’ 프로그램은 창의적인 콘텐츠 상품을 개발, 제작 후에도 판로처를 찾기 힘든 예비창업자에게 온∙오프라인 창업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실제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자체 문화상품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대상으로 모집 중이다.

이달 26일부터 주 2회, 총 10회 과정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 제작 및 창업지원을 제공하고, 과정 종료 후에는 창업 전문가의 1:1 멘토링 및 컨설팅, PG(전자결제시스템) 가입비 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 관계자는 “아이디어는 있으나 창업이 어려웠던 예비창업자에게 전문적인 교육과 단계별 멘토링 지원을 통해 자체 콘텐츠 온라인몰을 제작하고, 이를 통해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과정”이면서, “예비창업자가 주로 어려워하는 마케팅 및 유통을 포함한 멘토링과 결제시스템 도입 지원 등을 통해 창업에 관심 있는 분들이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콘텐츠 반창고‘ 프로그램은 자체 문화상품을 보유하고 창업 의지가 있는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9월 20일까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32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