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0-22 13:39:49
기사수정

사진/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공

[김학일 기자]21일 서울 홍대 걷고싶은거리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주최하고 KB국민카드 후원으로 진행된 아동청소년 정책박람회 ‘Be 정상회담’이 서울시 아동청소년 및 시민 2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박람회는 아동 정책에 대해 모든 것을 망라하는 축제 형태의 아동청소년 정책박람회로, 수많은 아동 및 청소년들이 참가하면서 열띤 호응 속에서 치러졌다. 특히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유엔아동권리협약의 아동참여권 보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아동청소년 관점의 정책마련 및 의견 수렴 창구의 기틀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행사에는 박원순 서울시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이 참석해 ‘아동의 시선으로 보고, 아동의 목소리를 듣고, 아동의 의견을 정책으로 잇겠다’는 주제로 공동성명퍼포먼스를 가졌다.

또한 이어서 진행된 ‘청소년 여러분 안녕하세요’ 프로그램에서는 아동 청소년들이 평소 아동정책에 대해 궁금했던 사항들을 박원순 서울시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과 직접 묻고 답하며 아동 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을 가졌다.

이 밖에도 150명의 아동청소년 및 시민들이 참여한 ‘도전 권리골든벨’, 청소년들의 댄스, 노래, 치어리딩 등 총 6팀이 공연에 나선 ‘청소년 끼발산 무대’, ‘내 권리 거기있There?’ 권리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12명 수상자의 시상식, 학생들이 직접 운영한 10개의 ‘정책배틀부스’ 등이 주목을 받았다.

이번 정책박람회에 참여한 서울특별시교육청 학생참여위원회 김성진 의장은 “학생들의 손으로 정책박람회를 일부 기획하고 참여할 수 있어서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아동옹호센터 김미경 소장은 “이번 정책박람회를 통해 많은 아동청소년들이 정책을 보다 친근하게 여기고 권리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는 소중한 경험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41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