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0-30 15:27:17
기사수정

사진제공/진주시

[원신희 기자]경남 진주시는 30일 오후 2시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원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민에게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한 응대 요령과 고객만족을 이끌어 내는 서비스 요소 스킬 습득 등 고객 중심의 민원서비스 봉사 자세를 확립키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염건령 강사(한국범죄학연구소 선임연구원)는 ‘친절강화와 민원대응 요령’이라는 주제로 민원담당 공무원의 현안문제, 첫 대면의 중요성, 공공갈등을 부르는 의사소통 오류 등을 알기 쉽게 강의했다.

특히, 이날 교육은 갈수록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민원인의 요구에 알맞은 응대 기법과 단계별 전화응대 매뉴얼, 효과적인 악성민원 대응법 등 일상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돼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높은 관심 속에 공감의 시간이 됐다.

이창희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교육이 민원담당 공무원의 민원 대응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행정관서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최상의 친절서비스를 제공해 시민과 소통 공감하는 봉사 행정 구현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44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