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1-05 13:59:22
기사수정

사진제공/양산시

[원신희 기자]지난 4일부터 5일가지 양일간 물금읍 워터파크에서 개최된 ‘2017년 양산 맛집.향토음식 경연대회 및 식품박람회’가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속에서 막을 내렸다.

국화향연과 병행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18일부터 9월 6일까지 19일간 참가신청을 받은 업소(일반음식점)에 대한 1차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올라온 관내 일반음식점 10개소의 경연대회와 14개 식품제조가공업체의 식품박람회로 분리돼 진행됐다.

경연대회에 참가한 10개 업소는 작품 전시부스 및 시식부스로 나눠 각자의 음식솜씨로 경합을 벌여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의 입과 눈을 즐겁게 했다. 특히 참여업소에서 정성껏 준비한 시식회는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심사는 동원과학기술대학교 김병일 호텔외식조리학과장을 위원장으로 한 전문가들이 작품의 독창성, 작품성, 상품화 가능성, 대중성 및 시민 호응도를 바탕으로 엄격한 심사를 실시했다.

심사 결과 수상업소에 대해서는 상장수여 및 현판을 제작해 양산의 맛집으로 지정하고, 양산시 각종 홍보물 등에 같이 게재해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이달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개최된 식품박람회는 관내 식품제조가공업체 14개 업소가 참가해 평소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밀접하게 접하는 제품을 중심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함에 따라 시민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또한, 부대행사로 진행된 비스타, 양산CT밴드, 물금풍물패, G.N.B댄스 및 신화 K-타이거즈의 태권도 퍼포먼스 등의 축하공연은 워터파크를 찾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또 하나의 재밋거리를 제공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46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