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1-05 14:33:42
기사수정

사진제공/진주시

[원신희 기자]제11회 진주시장기 및 제27회 진주회장기 검도대회가 5일 오전 10시 30분 진주시생활체육관(상평동)에서 영호남의 검도 동호인과 임원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검도회(회장 정갑재)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정신 수양의 스포츠로 발전하고 있는 검도의 저변 확대와 영호남 검도인의 화합을 위해 개최됐다. 특히 임진왜란 당시 1, 2차 진주성전투에서 혈맹관계를 맺었던 화순군의 검도인들도 대회에 참가해 의미를 한층 높였다.

개회식에서는 검도 발전과 생활체육활성화에 기여한 진주시검도회 김용대 심판이사와 영호남 검도인의 화합에 기여한 전라남도검도회 주종광 회장에게 진주시장의 감사패 수여가 있었다.

경기는 단체전(초등 저,고학년부, 일반부)과 개인전(초등부, 여자초등부, 남녀중등부, 고등부, 여자부, 일반부)으로 나눠 토너먼트 방식으로 이뤄졌고 경기 결과에 따라 우승, 준우승, 공동3위에게 시상이 있었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이번 대회가 지역주의를 넘어서 시군의 벽을 허무는 화합의 장이자 검도인들의 정신과 신체가 조화롭게 건강해지는 뜻깊은 대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46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