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1-15 13:00:49
기사수정

사진제공/정선군

[정재화 기자]“따뜻한 미소, 아름다운 평창!” 강원도 지역자원봉사자 발대식이 15일 오전 11시 강원랜드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정만호 강원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깅동일 강원도의회의장, 전정환 정선군수, 박종인 강원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재호 강원도자원본사센터장, 기관단체장, 강원도지역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에서는 사물놀이 및 퓨전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자원봉사자 운영 경과보고, 자원봉사 단체복 런칭, 응원영상 상영, 결의문 낭독, 성황봉송 퍼포먼스, 단합 퍼포먼스, 축하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발대식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적인 문화올림픽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친절과 미소로 세계인들의 화합과 우호 증진은 물론 문화.예술.스포츠를 통한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 같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했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의 소통과 화합을 통한 자긍심 고취는 물론 동계올림픽의 붐 조성을 위해 성화봉송 및 화합·단합 퍼포먼스가 연출됐다.

아울러 공식행사 이후 강원도 지역자원봉사자 발대식 축하를 위해 ‘꾼들아, 평창가자!’ 우수팀인 대전 올스타의 치어리딩 공연과 함께 홍진영 트로트 가수의 축하공연이 열렸다.

한폄, 강원도 지역자원봉사들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가 열리는 기간 동안 대회에 참가한 선수단을 비롯해 국내외 응원단 및 관광객들에게 밝은 미소와 친절로 맞이하는 것은 물론 대회 운영 및 경기장 곳곳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52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