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27 23:31:56
기사수정

▲ 사진제공/제주관광공사

 

[김진산 기자]제주관광공사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제주의 지역기반 관광가치를 확대키 위해 서로 손을 잡는다.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27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지역기반의 관광가치를 확대하고 주민주도의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강종우)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제주도내 지역관광 사업을 읍면 지역주도로 추진할 수 있는 주민 공동체를 발굴하고 사회적 가치를 기반으로 한 지역관광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기획됐다.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제주지역의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과 사회문제를 해결키 위한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시민이 참여하는 사회적연대조직의 활성화와 지역문화 정착을 위해 설립된 사회적경제분야 중간지원조직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관광공사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 읍면단위 주민 공동체 발굴 및 설립지원 △ 주민 공동체 및 마을기업 대상 교육 및 컨설팅 등 전략적 협업을 추진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기관별 전략적 협업이 이뤄져 제주지역 사회적 가치 확대와 지역주민 중심의 지역관광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81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