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23 14:08:43
기사수정
제주도 서귀포시 동부보건소는 지난 19일 제11회 암 예방의 날을 맞아 고성오일장 일대에서 암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김진산 기자]제주도 서귀포시 동부보건소는 지난 19일 제11회 암 예방의 날을 맞아 고성오일장 일대에서 암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홍보 캠페인에서는 현수막게시, 어깨띠 착용 5대 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검진 안내뿐만 아니라 대장암검진 대상자를 위한 채변통 배부, 암환자에 대한 의료비지원 및 재가암환자 한마음 자조모임 안내 등 암의 조기검진부터 관리까지 원스톱 홍보를 실시했다.


암 예방의 날(3.21)은 해마다 증가하는 암 발생률을 낮추기 위해 암 예방, 조기검진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천을 촉구하기 위하여 제정된 날이다.


이 날을 기념키 위해 동부보건소는 매년 암 예방의 날 기념 홍보 캠페인을 일회성 행사가 아닌 전.․후 ‘10일간 집중 암예방 홍보’를 통해 지역주민의 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암의 예방.관리 의욕을 주지시키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암 검진 대상자 수검독려 등으로 지역주민이 조기에 암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한다”면서, “운동, 금연, 영양관리, 절주 등 암 예방을 위한 다양한 건강생활실천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89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