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26 23:22:37
기사수정
도서출판 ‘한빛라이프’가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엄마들을 위해 신간 ‘엄마의 말하기 연습’을 출간했다.

 

[강병준 기자]도서출판 ‘한빛라이프’가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엄마들을 위해 신간 ‘엄마의 말하기 연습’을 출간했다.

 

‘엄마의 말하기 연습’은 자녀에게 화내지 않고 상처 주지 않고 진심을 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녀교육 책이다. 아이에게 버럭 했다고 스스로 나쁜 엄마, 부족한 엄마라고 자신을 몰아세우는 엄마들에게 실제 사례를 통해 아이와 소통하고 관계의 개선을 가져오는 대화법을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은 ‘엄마인 나 이해하고 공감하기’와 ‘우리 아이 이해하고 공감하기’ 두 챕터로, “엄마로 아이를 대할 때 필요한 1단계는 자신의 감정을 먼저 돌아보고 솔직해지는 일”이라고 말한다.

 

이어 저자가 오랫동안 부모와 교사들을 상대로 진행해온 수많은 대화 훈련 사례와 저자가 진행하는 ‘맘스라디오-박재연의 공감톡’을 통해 소개된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나 자신과의 대화 방법, 아이와의 대화 방법을 소개한다.

 

한빛라이프 관계자는 “신간 ‘엄마의 말하기 연습’을 통해 아이 마음을 보듬어주고 자존감을 높여주는 공감의 기술, 아이와 소통하고 관계 개선을 가져오는 진짜 대화법을 터득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자신과의 감정을 살피고 자신을 이해하는 것을 통해 아이와 대화를 연습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저자 박재연은 리플러스 인간연구소(REPLUS HUMANLAB) 소장으로, 상호 존중 대화 훈련 프로그램인 ‘연결의 대화’를 개발했고, ‘맘스라디오-박재연의 공감톡’을 진행 중이다.

 

또한, 국제아동인권센터(INCRC) 아동인권옹호 전문가로도 활동 중이다. 이 책의 저자 인세 전액은 아동 학대 피해 아동들의 정신적·신체적 회복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91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