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31 22:01:07
  • 수정 2018-04-01 14:57:01
기사수정
(사)식문화세계교류협회가 주최하고, (재)한국산업개발연구원이 주관한 제1회 한민족식문화세계포럼이 28일 (재)한국산업개발연구원 강당에서 열렸다. 그리고 (재)국제모델협회, ㈜국제와인아카데미, ㈜루바스아토케이, ㈜엘크로코리아, 그리고 참솔농원이 후원했다.

 

[강병준 기자] (사)식문화세계교류협회가 주최하고, (재)한국산업개발연구원이 주관한 제1회 한민족식문화세계포럼이 28일 (재)한국산업개발연구원 강당에서 열렸다. 그리고 (재)국제모델협회, ㈜국제와인아카데미, ㈜루바스아토케이, ㈜엘크로코리아, 그리고 참솔농원이 후원했다.

 

이날 포럼은 한국의 식문화 융합콘텐츠를 바탕으로 우리 시대가 필요로 하는 정신적 가치를 모색하는 자리로, 식전행사로 국가무형문화재 3호 이봉교의 장구소리굿 공연이 있었다.

 

 

 

(사)식문화세계교류협회 류현미회장의 개회사, 미국스텐톤대학교 김광호 총장과 나루가온FNC(주) 박효순회장의 축사, 이어 (재)한국산업개발연구원 백영훈 원장의 '조국 근대화의 새 여명‘ 주제의 강연과 (사)한국권투위원회 홍수환 회장의 '프로정신', 그리고 경희대학교 정강목 교수의 ‘와인문화와 비즈니스’를 주제로 강의가 있었다. 이어 바리톤 박무강(좋은사람들 대표)의 축하공연이 있었다.

 

한민족식문화세계포럼 류현미 회장은 “앞으로 KID경제계와 120개국 주한외국대사관, 그리고 식문화를 비롯한 각계분야 문화예술 전문가들과 만들어갈 것”이라면서, “세계 식문화 융합콘텐츠개발을 통해 미래식문화교류를 이끌 꿈나무, 차세대식문화계에 종사할 인재들에게 일자리 창출과 식문화수출의 장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백영훈 원장은 “미래학자들은 이제 4차 혁명의 시대를 맞아 미래 먹거리와 경제생태계가 완전히 바뀔 것”이라고 전망하고, “세계에도 없는 우리전통문화와 인류를 건강하게 할 식문화를 알려주고 나눔으로 이방인처럼 사는 세계시민들에게 위로가 되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외국어고등학교 이은주 이사장과 한국경영인포럼 김억기 회장, (주)LG전자 김선규 전문위원과 (주)대현시스템 박정환대표 등을 임원으로 위촉하고, (사)아시아문예진흥원 김태민 이사장과 협약식을 체결했다. 또 앞으로 제2회 한민족식문화세계포럼은 대사관과 연계해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92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