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05 23:53:02
기사수정
장안대학교(총장 우완기)는 경기도가 주관하는 ‘대학생 기업체 현장실습 협력사업’ 운영대학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정됐다.
 

▲ 사진제공/장안대학교

 

[조윤재 기자]장안대학교(총장 우완기)는 경기도가 주관하는 ‘대학생 기업체 현장실습 협력사업’ 운영대학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정됐다.

 

‘대학생 기업체 현장실습 협력사업’은 경기도 관내 대학을 선정해 학생 전공과 관련성이 있는 산업체 직무분야에서 견습생 또는 연수생 신분으로 현장실습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사업을 통해 장안대 학생들은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받고, 기업들은 맞춤형 인재를 사전에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참여 학과는 스타일리스트과, 패션디자인과가 선정돼 사업에 참여한다. 장안대는 협력기업 12곳에 파견될 졸업예정자 30명을 각 학과에서 면접 및 심사를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장안대학교 취업지원센터 주윤황 센터장은 “이번 사업선정으로 참여 학생들은 전공직종에 대한 진로탐색 및 취업준비에 관한 트렌드를 파악하고, 직장생활 에티켓, 취업마인드 고취 등을 배우게 된다”면서, “기업은 인건비 절감 및 고용 전 인재파악효과 등으로 견습자가 졸업 후에 해당업체에 취업하게 됐을 때 상호간 높은 만족도로 장기근무로 이어 질 수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05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