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12-22 20:28:40
기사수정

▲ 해돋이축제.

서천군은 오는 31일 오후 4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무박 2일 동안 서면 마량포구에서 ‘2012 마량포 해돋이 축제’를 개최한다.

행사 첫날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난타 모듬북 공연, 풍등 날리기, 달집 태우기, 소원기원 촛불 밝히기 등의 행사가 펼쳐진다.

또 저녁 11시부터 오선녀, 백진주, HEXE 등이 출연하는 인기 가수 공연도 이어질 예정이다.

새해 첫날 신년 카운트 다운을 시작으로 새 희망 불꽃 쇼와 함께 새벽에는 떡국을 나누며 활기찬 새해를 맞이하고, 영화__음악 감상과 대북 공연, 소망기원 풍선 날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곳곳에서 모닥불 체험을 비롯해 김 떡국 나눠먹기, 사주거리 등을 마련해 관광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장내에 관광안내소와 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고, 3곳에 이동식 화장실을 설치하며 마량포구 주차장 만차 시, 인근 서천화력발전소 대형 주차장으로 차량을 유도하고 셔틀 버스를 운행해 차량 혼잡을 예방하고 관광객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마량포구는 새머리 형상의 비인반도 끝자락에 위치하며, 서해안에서 드물게 해돋이가 연출되는 곳으로 한 곳에서 해넘이와 해돋이를 즐길 수 있어 해돋이 명소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마량포구 인근에선 서해안에서 갓 잡아 올린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력으로 꼽힌다.

최창근 문화관광과장은 “임진년 첫해는 오전 7시 44분 경 뜰 예정”이라며 “해넘이 후 해돋이까지 마량포구에서 계속 머무를 수 있도록 흥미진진한 부대행사도 준비하고, 김 떡국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며 서천 마량포에서 활기찬 새해를 맞으시라”고 전했다.

▲ 해짐이.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1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