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22 21:13:46
기사수정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서강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대학원장 정유신, 이하 서강대)과 여성과학기술 전문인력 양성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제공/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김광섭 기자]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서강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대학원장 정유신, 이하 서강대)과 여성과학기술 전문인력 양성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사람 중심의 4차 산업혁명 구현’을 위해 산업 인프라.생태계 조성의 일환으로 창의.융합형 여성 기술경영 전문인력 양성 및 활용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키 위해 체결했다. 

 

WISET과 서강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과학기술분야에 재직 중인 여성 고위리더를 위한 워크숍과 기술경영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하반기에 운영하도록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한화진 소장은 “중견 여성 리더에게는 기술 경영 마인드를 통해 조직 성장을 위한 관계형 리더십을 제고하고, 신진 여성에게는 국가 성장 패러다임의 전환을 올바로 인식해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유신 대학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는 기술변화도 빠르고, 사업모델의 회임 기간도 짧아서 기술력만이 아닌 기술과 경영의 융합능력이 대단히 중요하다”면서, “여성인력 양성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애로 요인이라 할 수 있는 고용에 하나의 돌파구가 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이번 한국 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와 서강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의 업무협력체결은 미래 신산업을 리드하는 여성인력 배출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위셋(WISET)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의 여성과학기술인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14조’에 의거,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과 지원을 위한 정책사업 수행 및 생애주기 맞춤형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12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