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1-03 21:39:36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는 2012년 1월1일(일)에 행주산성에서 고양시장, 국회의원 등 시민 6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임진년 고양해맞이’ 대축제를 개최했다.

‘빛과 불의 축제’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축제는 지난해의 아쉬움과 고양시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축제의 장으로 추진되었다.

이번 행사는 최성 고양시장이 시민들과 주차장에 마련된 모닥불에 함께 점화한 후 새해 인사로 행사를 시작하였으며, 행주산성 정상에서 신년사, 시낭송, 시민과 함께 합창하는 대동제와 소원을 담은 오색풍선을 날리며 고양시 응원가인 ‘케세라세라 고양’를 합창으로 약 2시간에 걸친 해맞이 대축제를 마쳤다.

특히, 관람객은 주차장에 마련된 소원지에 새해 소망을 적어 개인과 가족의 소원성취를 기원하였으며, 용 포토존과 용띠 커플 이벤트 등 시민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행사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선호승 행주산성관리사업소장은 “이번 고양해맞이 대축제는 시민이 행사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모닥불 점화, 신년 떡국나누기 행사 등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했는데, 관람객의 반응이 매우좋았다”며 “내년 해맞이 행사에도 시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하겠다”며 많이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2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