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01 15:58:16
기사수정
군산대학교 새만금창의융합센터(센터장 유수창)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복권기금 후원,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군산시.김제시.부안군.서천군이 주관하는 2018년 생활과학교실 여름방학 특강으로 ‘실험&코딩&창작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 사진제공/군산대학교

 

[김준태 기자]군산대학교 새만금창의융합센터(센터장 유수창)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복권기금 후원,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군산시.김제시.부안군.서천군이 주관하는 2018년 생활과학교실 여름방학 특강으로 ‘실험&코딩&창작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지역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준별 10차시로 운영되는 이번 특강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컴퓨팅적 호기심과 창조적 사고력을 갖춘 지역의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7월 28일부터 지자체별 3개소에서 7개 강좌를 개설해 강좌별 10회씩, 총 70회를 운영한다.

 

강좌는 ▲생활 속 숨겨진 과학의 원리를 탐구하고 발견하는 실험과학 ▲교과와 연계한 과학과 한국사를 코딩으로 배워보는 코딩과학 ▲상상력을 자극하는 탐구·창작 중심의 전자공학&목공으로 구성됐다.

 

접수는 오는 7월 16일부터 시작한다. 군산 및 서천은 초등 저학년, 고학년 각각 10명씩 모집하고 김제는 초등 저학년, 고학년 각각 15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한편,복권기금, 군산시, 김제시, 부안군, 서천군 지원금으로 진행되는 생활과학교실은 강사비는 전액 무료이고, 학생은 재료비를 부담한다. 저소득 가정 학생의 경우에는 재료비 또한 무료로 진행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29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