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12 10:41:48
  • 수정 2018-07-12 18:01:32
기사수정
주한파키스탄대사관이 주관하고 (사)식문화세계교류협회가 주최, (주)BCKan, (주)TMK ㈜평창착한먹거리사업단, ㈜루바스아토케이, 전복연구소,청년TV청년뉴스가 후원, 기업인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패리얼 펠리스호텔 7층 셀레나홀에서 지난 10일 ‘제2회 한민족식문화세계포럼’을 개최했다.

 

[이승준 기자]주한파키스탄대사관이 주관하고 (사)식문화세계교류협회가 주최, (주)BCKHAN, (주)TMK ㈜평창착한먹거리사업단, ㈜루바스아토케이, 전복연구소,청년TV청년뉴스가 후원, 기업인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패리얼 펠리스호텔 7층 셀레나홀에서 지난 10일 ‘제2회 한민족식문화세계포럼’을 개최했다.

 

(사)식문화세계교류협회 류현미회장의 개회사, 주한파키스탄 라얌하얏트쿠레쉬 대사 그리고 UN경제국제기구세계유통연맹 박노옥 상임고문 (주)비씨칸 이은주 대표 축사가 있었다. 사회는 주환의와 한다연 아나운서가 맡았다.  

 

 

주한파키스탄 라얌하얏트쿠레쉬 대사는 축사에서 “식문화세계교류협회와 첫 파키스탄–대한민국 식문화포럼을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번 행사는 우리에게 앞으로 양국의 발전을 위한 공동의 이익과 목표를 향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파키스탄과 대한민국은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 제2차 세계대전 직후 오랜 식민 통치에서 독립했고, 이러한 유사점들이 문화에도 존재한다”면서, “어르신들과 스승을 공경하며 가족들에게 헌신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고, 언어 역시 같은 문장 구조를 가지고 있고 비슷한 단어를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이렇게 우리의 문화와 생활방식에 수많은 유사점이 존재하는 것은 단순히 우연이 아니다”며, “파키스탄과 한국 국민의 관계는 384년 승려 마라난타가 불교를 전파하기 위해 현재 파키스탄의 스와비에서 백제로 왔을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불교 성인의 포구’라는 영과 법성포는 수백 년 전부터 지속되어 온 파키스탄과 한국 사람들의 관계를 보여준다. 법성포 마라난타의 절에 있는 파키스탄 불상 모형들은 한국과 파키스탄 사람들의 끈끈한 문화적 유대의 증거”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양국 간의 무역, 경제, 투자 협력을 든든히 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보인다. 양국이 이를 완벽하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리더이자 기업가로서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는 양국의 관계, 더 나아가 양국 시민들과 기업들의 관계를 강화시키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주한파키스탄 무함마드 샤피크헤더영사의 ‘파키스탄 문화,비지니스 기회와 관광산업‘ 주제의 강연과 전 국회기획재정 조경태위장의 ’4차산업혁명과 식품산업‘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한국과 파키스탄의 식문화교류로 (사)식문화세계교류협회 조희옥 이사는 우리의 전통 차 문화를 소개하고 시음회를 진행했고, 주한파키스탄 대사관에서는 파키스탄 핑거푸드와 차 문화를 소개했다.

 

포럼에는 한국의 식문화 융합콘텐츠를 바탕으로 우리 시대가 필요로 하는 정신적 가치를 모색하는 자리로 신상일 피아니스트의 피아노 연주와 배일동 명창의 판소리 공연이 있었다. 또 파키스탄 가수 Saleem Khurram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한민족식문화세계포럼 류현미 회장은 “앞으로도 세계 식문화 융합콘텐츠개발을 통해 경제계와 120개국 주한외국대사관, 그리고 식문화를 비롯한 각계분야 문화예술 전문가들과 만들어갈 것”이라면서, “파키스탄과 한국은 우호적인 관계로 이어 오고 있고 한국의 수력, 화력,건설.의료, 농업, 교육,관광 부문에 교류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류 회장은 이어 “이번 포럼을 통해 파키스탄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은 이번 기회를 선용하고 앞으로도 파키스탄과 대한민국의 교류 협력이 증진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오는 9월 제3회 한민족식문화세계포럼은 10개국 대사관과 연계해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에이펙셀(주) 강대일박사 세계한인여성회장연합회 이효정 회장, 대한민국리더스포럼 박창수 회장, ㈜한강일보와 협약식을 체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34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