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24 18:15:01
기사수정
이재명 경기지사와 경기도 내 31개 시.군 단체장들이 상설 협의기구 ‘정책협력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키로 했다.

▲ 사진출처/경기도청 제공

 

[조윤재 기자]이재명 경기지사와 경기도 내 31개 시.군 단체장들이 상설 협의기구 ‘정책협력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키로 했다.

 

이 지사와 각 시장·군수는 24일 오전 수원 굿모닝하우스(옛 도지사 관사)에서 민선 7기 첫 시장.군수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합의했다.

 

정책협력위원회는 앞으로 주요 정책의 수립·집행에 대한 도와 시.군간 협의, 도와 시.군, 시.군간 갈등 해결방안 모색, 중앙행정기관 또는 도에 법, 제도 개선 건의 등의 역할을 하게된다.

 

위원회는 도지사와 31명의 시장.군수로 구성된다. 도지사와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이 공동위원장을 맡기로 했다. 도와 각 시·군은 이 위원회를 연 2회 정례적으로 개최하고, 현안이 있으면 권역별로 수시로 개최한다.

 

도는 “정책협력위원회가 기존 도 및 시·군간 친목 모임 성격이 아니라 실제 정책 수립과 시행을 논의하고, 갈등을 해결하는 상설 협의 기구라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간담회에서 임종철 도 기획조정실장은 “청년 배당과 산후조리비 지원, 무상교복 지원 등을 도 전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39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