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03 10:06:47
기사수정
군산대학교 곽병선 총장이 1일 베트남 하노이 박린(Bac Ninh) 산업대학에서 학생 및 교원 상호 교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김준태 기자]군산대학교 곽병선 총장이 1일 베트남 하노이 박린(Bac Ninh) 산업대학에서 학생 및 교원 상호 교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군산대학교 곽병선 총장, 박시균 국제교류교육원장, 이성수 교무처장, 강영숙 국제교류센터장 및 관계자, 박닌성 노동부 부국장, 박닌산업대학 총장 응웬 덕 류(NGUYEN DUC LUU), 박닌산업대학 부총장 부우 꾸앙 쿠에(VU QUANG KHUE) 등이 참석했다.

 

군산대학교와 박닌산업대학 간의 2+2 복수학위 과정 운영방안 및 장학금 지원방안 등에 대한 상호 협력을 위한 것으로, 군산대학교 입학지원 학생을 대상으로 한 입학설명회 및 학생교류 확대 간담회도 개최했다.

 

이날 곽병선 총장은 “박닌성 대학 졸업자들이 한국기업인 삼성에 많이 취업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면서, “박닌성과의 교류는 전임 총장 때부터 진행돼 온 사항으로 앞으로도 양교 교류가 활발하게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닌성 노동부 국장은 “박닌성은 외국투자 유치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상태로, 외국 투자기업 중에서는 한국의 삼성이 규모가 가장 크다”면서, “국제교류를 통해서 선진국의 기술을 배우고 외국 기업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고급 인재를 양성해야 할 필요성이 크다. 군산대학교와의 교류를 통해 인재양성 인프라가 더욱 탄탄하게 구축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박닌산업대학 총장은 “양교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양교 학생 교환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43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