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2-01 14:06:32
기사수정

광양시는 다압 섬진강매화로에 매화정보화마을 주민들의 화합과 체험공간 및 특산품을 선별할 수 있는 선별장을 갖춘 2층 규모의 다목적회관을 건립하여 지난 1월 30일 준공행사를 가졌다.
그 동안 섬진마을 회관 2층에 정보센터를 마련하여 운영하여 왔으나, 좁은 장소로 인해 체험 및 방문객들에게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으며, 또한, 특산품 선별장이 없어 개인 가정에서 선별해야 하는 불편을 초래하였다.
이번 다목적회관 건립으로 체험 및 방문객에게 넓은 체험공간으로 보다 나은 편의를 제공하고, 선별장에서 품질 좋은 특산품을 선별하여 소비자에게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화정보화마을에 대한 이미지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는 다문화 가정 2세대에게 사랑의 PC를 기증하여 지역민과 다문화 가정이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앞으로도 정보화 교육을 통해 지역민과 다문화 가정간 정보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2011년 행정안전부 정보화마을 운영평가에서 우수마을로 선정된 기념동판에 대한 현판식 행사도 병행하여 매화정보화마을이 전국에서 최우수 정보화마을임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었다.
시 관계자는 “매화정보화마을뿐만 아니라 광양시 5개 정보화마을 모두 전국에서 우수한 정보화마을이다.”면서 “정보화마을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더욱 앞서는 정보화마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결혼이주여성들이 고향의 향수를 달래고 지역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정보화 교육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4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