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31 14:16:16
기사수정
세종대(총장 배덕효)는 지난 19일 대양홀과 강의실에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전공탐색의 날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전 신청한 전국 각지의 1,000여 명의 고등학생들이 참가했다.

▲ 사진/세종대학교 제공


[김광섭 기자]세종대(총장 배덕효)는 지난 19일 대양홀과 강의실에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전공탐색의 날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전 신청한 전국 각지의 1,000여 명의 고등학생들이 참가했다.


행사는 △무용학과의 오프닝 공연 △환영사 △2019학년도 입학설명회 △학생부종합전형 합격사례 발표 △전공탐색(학과소개.체험.실습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입학설명회에서는 지난해 학생부종합전형으로 합격한 박진한(행정학과.18) 학생이 학생부종합전형의 3요소인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면접에 대한 팁을 공개했고 손성민(컴퓨터공학과.18) 학생은 자신의 진로에 대한 명확한 방향을 설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전공탐색에서는 국제학부(중국통상전공)와 수학통계학부,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기계항공우주공학부(항공우주공학전공) 등 22개 학과가 참여한 가운데 해당 전공 교수와 재학생 선배가 전공에 대한 교육과정, 학과생활, 졸업 후 취업현황, 특강, 체험, 실습 등을 자세하게 안내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다빈(천안여고.1학년) 학생은 “학과 설명을 듣고 전공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세종대학교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됐다”면서, “진로를 선택하는데 큰 도움이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57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