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순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브랜드슬로건(Dynamic Busan)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2004년에 선포돼 부산시민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슬로건(Dynamic Busan)과 부산의 매력을 시민의 관점에서 다양하게 표현하는 기회를 통해 시민들의 공감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는 전 국민, 외국인 누구나 가능다. 10월 31일까지 부산의 음식, 관광지, 역사, 랜드마크 등을 활용해 부산시 브랜드슬로건(Dynamic Busan)을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로 UCC를 제작하여 개인 유튜브 계정에 게재한 후 참가신청서를 부산광역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nbgosi.)에서 내려받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11월 30일 기준으로 1차 유튜브 조회 수, 좋아요 수, 댓글 수 등 유튜브 호응도 심사(70%)와 2차 창의성, 공익성, 완성도, 활용성을 고려한 전문가 심사(30%)를 통해 최우수(1작품), 우수(1), 장려(1), 입선(10) 등 총13개 작품을 선정하고 12월 중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입상자에게는 부산시장 상장과 함께 최우수 5백만원, 우수 3백만원, 장려 2백만원 등의 상금이 지급된다. 입상작품은 향후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부산시 홍보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부산을 알리는 홍보 콘텐츠로 이용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주도하는 UCC 공모전 개최로 부산시민의 자긍심 고취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입상작품은 향후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부산시 홍보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부산을 알리는 홍보 콘텐츠로 이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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