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1 23:21:06
기사수정
국내 리빙랩의 현황과 과제를 논의하는 포럼이 지난 7일 국회에서 개최됐다.

▲ 동국대학교 전경


[강병준 기자]국내 리빙랩의 현황과 과제를 논의하는 포럼이 지난 7일 국회에서 개최됐다.


동국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이의수)과 과학기술정책연구원(원장 조황희)은 이날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대학교육과 R&D 혁신모델로서 리빙랩: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리빙랩 포럼에서는 ▲‘리빙랩 활동을 반영한 R&D 추진체계 개선 방안’(성지은 STEPI 연구위원) ▲‘시민참여형 리빙랩 활성화를 위한 지원제도 개선 방안’(김은영 포항테크노파크 정책연구소 선임연구원) ▲‘대학 리빙랩 활동을 반영한 산학협력교육 방안’(김민수 동국대학교 산학협력 교수) 등을 발표했다.


이어 송위진 STEPI 선임연구위원이 좌장을 맡은 토론에서는 ▲김권성 산업통상자원부 지역경제진흥과 과장 ▲박진희 동국대학교 교수 ▲방장원 중앙소방학교 소방과학연구실 실장 ▲송완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민생활연구팀 팀장 ▲이경아 민주정책연구원 연구위원 ▲이종호 경상대 산학협력정책연구소 소장이 참여했다.


동국대 관계자는 “산학협력 교육의 혁신모델을 제안하기 위한 이번 포럼에서는 리빙랩을 통한 R&D 활성화와 산학협력 교육 강화방안 그리고 시민참여형 리빙랩을 통한 대학의 지역사회 기여확대 방안 등을 모색하게 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63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