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01 00:36:32
기사수정

▲ 브랜뉴 레이싱팀의 정남수 선수가 4라운드 우승을 하였다. / 이승준


[이승준 기자]30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2018 TCR 코리아 Race 4라운드 우승은 브랜뉴 레이싱 정남수가 차지했다.총 5대의 TCR 차량이 레이스를 펼친 가운데 정남수는 처음 출전한 TCR 코리아에서 앞선 레이스 1에서는 3위, 레이스 2에서는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총 18랩으로 진행된 레이스 2에서 정남수는 폴포지션에서 시작했지만 출발 실수로 인해 후미로 밀렸다. 조금씩 선두권과 랩타임을 줄이면서 선두를 차지했고 거센 추격에도 끝까지 1위 자리를 지켜냈다. 이어 이레인 모터스포트의 앤드류 김이 2위, 인디고 레이싱 강병휘는 3위를 차지했다.


많은 사람들이 Race 2 역시 강병휘와 앤드류 김의 2파전을 예상했지만 국내의 많은 대회에서 경험을 쌓은 정남수가 포디움 정상에 올랐다. TCR 코리아 개막전에는 개인 일정으로 불참했지만 처음 참가한 이벤트 2에서 단번에 우승을 차지하면서 2018 TCR 코리아 시리즈 초대 챔피언의 새로운 도전자로 급부상했다.


▲ 실수를 해서 뒤쳐졌음에도 2위로 들어온 앤드류김선수 / 이승준


앤드류 김은 스타트에서 시동을 꺼트려 최후미에서 경기를 시작했지만 한 대씩 추월하면서 선두 정남수를 마지막까지 위협했고 0.963초 차이로 2위를 차지했다. 1랩이 더 남아있었다면 포디움의 위치가 바뀔 수 있을 정도로 치열한 명승부였다. 이로써 두 대의 폭스바겐 차량이 나란히 1,2위를 기록하게 됐다. 3위는 Race 1 우승자 인디고 강병휘가 차지했다. 입상권에서 밀려나 있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고 마지막 랩에서 팀 동료 조훈현을 추월하고 3위로 포디움에 올랐다.


▲ 브랜뉴레이싱팀이 1위를 자축하면서 시상대에서 포즈를 하고 있다 / 이승준


지금까지 총 4번의 레이스가 열린 TCR 코리아는 3명의 드라이버가 우승을 차지해 누가 우승할 지 모르는 불꽃튀는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 커스터머 레이싱의 핵심인 BOP(Balance of Performance)가 적용되어 모든 드라이버들이 공평한 경쟁을 한다는 것을 입증하고있다.


2018 TCR 코리아 투어링카 시리즈는 인제에서의 두번째 이벤트를 마치고 오는 11월 3일일부터 4일까지 영암에서 올해 마지막 라운드를 펼친다. TCR 코리아 세번째 이벤트인 영암에서는 벨로스터 N 컵이 정식으로 런칭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71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