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09 19:01:27
기사수정
군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장수 한국농업연수원에서 NCS기반 공공기관 취업대비 면접캠프를 개최했다. 이 캠프는 대학일자리센터가 운영하는 지역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전북대학교와의 연합캠프 형태로 개최됐다.



[김준태 기자]군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장수 한국농업연수원에서 NCS기반 공공기관 취업대비 면접캠프를 개최했다. 이 캠프는 대학일자리센터가 운영하는 지역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전북대학교와의 연합캠프 형태로 개최됐다.


군산대학교와 전북대학교의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3~4학년 재학생 및 졸업생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고, 공공기관 취업 준비생을 위한 면접집중교육이 이뤄지면서 공기업이 바라는 인재상에 대한 효율적인 분석이 이뤄졌다.


캠프의 주요 내용은 2018 공공기관 채용 공고문 분석, 공공기관 입사전략 세우기, NCS 직업기초평가, 1분 자기소개 스피치 원고 작성, 실전대비 모의면접 등으로 실시됐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공공기관 신규 채용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 올해 채용 동향이나 공공기관 평가요소에 맞는 취업스킬 같은 것이 궁금했다”면서, “ 취업캠프를 통해 최신정보를 얻고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에 대해 심중표 군산대학교 대학일자리부센터장은 “군산대학교와 전북대학교의 연합형태로 진행되면서 양교 학생들이 취업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면서,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자기소개 스피치를 바탕으로 모의면접과 토론면접을 통해 학생들이 실전 경험을 쌓고, 자기에게 필요한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74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