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5 01:39:47
기사수정

▲ 카페 알베르에서 캐논 EOS-R을 공개하였다/ 이승준


[이승준 기자]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 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 www.canon-ci.co.kr)이 이달 11일 대전에서 열린 세미나를 시작으로 24일까지 서울 및 부산을 포함한 전국 6대 도시에서 ‘EOS R 런칭’ 쇼케이스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


캐논의 첫번째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신제품 'EOS R'은 54mm의 대구경 마운트와 이에 최적화된 20mm의 짧은 플랜지 초점거리 및 12핀의 데이터 통신 시스템을 갖춘 새로운 RF 마운트 규격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약 3,03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CMOS 센서, 최신 영상 처리엔진 디직 8(DIGIC 8)을 탑재해 고화질의 이미지를 구현한다. 또한 진화된 독자 규격의 라이브 뷰 촬영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Dual Pixel CMOS AF)ⅰ’, 세계 최고속 약 0.05초의 AF 속도, 최대 5,655 포지션(position)에서 선택 가능한 AF 프레임, 4K 영상 촬영 등 최신 기술이 집약됐다.



▲ EOS-R 전용 RF마운렌즈 4종을 공개하였다/이승준


전국에서 진행되는 이번 런칭 행사는 'EOS R'로 대표되는 새로운 진화의 시작과 이를 통한 촬영 및 표현 영역 확대를 소비자들이 몸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서울과 부산에서는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EOS R 런칭 쇼케이스’와 캐논 CPS 및 RED 회원들을 위한 ‘EOS R 서울∙부산 런칭 세미나’가 각각 진행된다.


신제품 EOS R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 가능한 ‘EOS R 런칭 쇼케이스’는 각각 13일일과 14일 양일간 서울 강남에 위치한 카페 알베르와 20일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더베이 101에서 오후 1시30분부터 진행된다. 런칭 쇼케이스는 제품 체험존 및 세미나 존, 제품 관련 퀴즈와 함께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구성됐다.



▲ RF마운트의 동영상 전용 렌즈도 같이 공개되었다. / 이승준



특히 서울과 부산 런칭 쇼케이스에 참가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총 3명을 추첨해 각각 EOS R 24-105 KIT(1명), EOS R 바디(1명), SPEEDLITE 470EX-AI(1명)를 증정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가 진행돼 실제 제품 구매나 사용에 관심 있는 고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방문자 모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이 제공되고, 오후 1시 30분부터 입장하는 3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EOS R 시스템 한정판 초콜릿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캐논 CPS 회원과 RED 회원을 대상으로 한 ‘EOS R 런칭 세미나’는 같은 날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열리는 런칭 쇼케이스에 앞서 오전 11시부터 진행된다. 이외에 주요 지역 거점 도시인 대전(10월 11일), 창원(10월 16일), 대구(10월 19일), 광주(10월 24일)에서도 EOS R 런칭 세미나를 개최했거나, 개최할 예정이다. 이들 4곳에서는 서울∙부산 지역과 달리 CPS 및 RED 회원이 아니더라도 일반 고객 누구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캐논의 신제품 'EOS R'은 오는 16일 정식 출시 예정이다.


▲ 레이싱모델 홍지연이 EOS-R모델로 촬영되고 있다. / 이승준


▲ 일반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EOS-R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 이승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76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