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01 13:47:33
기사수정
한진그룹 산하 공익 재단인 일우재단이 역량 있는 사진작가를 발굴해 세계적인 작가로 육성하는 제 10회 ‘일우(一宇) 사진상’공모를 시작한다.



[우성훈 기자]한진그룹 산하 공익 재단인 일우재단이 역량 있는 사진작가를 발굴해 세계적인 작가로 육성하는 제 10회 ‘일우(一宇) 사진상’공모를 시작한다.


일우 사진상은 예술, 다큐멘터리 등 영역에 제한을 두지 않고, 사진을  기초로 회화나 영상과 접목시킨 작품 등 사진 매체를 활용해 제작한 모든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다.


제 10회 일우 사진상은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중 ‘전시부문’과 ‘출판부문’에서 각 1명, ‘올해의 특별한 작가’1명 등 총 3명을 최종 선정한다. 이번에 ‘올해의 특별한 작가’부분에는 자연 및 환경 다큐멘터리 부문을 대상으로 한다. 


제 10회 일우 사진상 공모는 오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이고, 응모 방법은 지원서와 각 주제별로 구성한 포트폴리오를 일우사진상 홈페이지(http://photo.ilwoo.org) 에 있는 양식에 따라 업로드해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는 12월 14일 진행되고 온라인 제출 서류 내용 및 포트폴리오를 심사해 24명을 선정한다. 이후 최종 심사에서 1차 심사 선정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층 면접을 통해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2명과 ‘올해의 특별한 작가’1명 등 총 3명을 선정한다.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에 선정된 작가 중 ‘전시 부문’1명에게는 작품제작 활동비 및 상금 3천만원과 ‘일우스페이스’에서의 개인전 개최를 제공하고, ‘출판 부문’1명에게는 단독 작품집 출판과 ‘일우스페이스’개인전 개최 기회를 지원한다. 또한 ‘올해의 특별한 작가’1명에게는 3천만원 규모에서 전시 또는 출판 활동을 작가와 협의해 지원한다.


한편, 한진그룹은 뛰어난 재능과 열정을 갖추고 국제 무대에서 경쟁력을 가진 유망한 신인작가들을 후원하고,  세계적인 사진작가로 발돋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키 위해 지난 2009년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호를 따서 이 상을 제정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84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