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02 01:58:32
기사수정
충남 서산시는 1일 서산번화로소극장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연대결의 및 사회적경제 전략교육’을 실시했다.



[정재화 기자]충남 서산시는 1일 서산번화로소극장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연대결의 및 사회적경제 전략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향후 다양한 영역의 공공사업과 연계해 사회적경제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산시 소속 부서장 일동, 주무팀장, 우선구매 담당자를 대상으로 서산시 사회적경제 홍보동영상 시연, 부서장 연대결의, 사회적경제 창작연극 공연, 현장출신 사회적경제 전문가(사람과경제 하재찬 센터장)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서산시 소속 부서장 일동은 사회적경제 활성와 경제공동체 실현을 위해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 촉진에 적극 동참키로 연대결의 했다.



또한 사회적경제에 있어 공공기관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리기 위해 ‘사회적경제기업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제작된 전국 최초 기획공연은 서산시청 신규공무원이 사회적경제기업으로 파견을 가게 되면서 이들의 역할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변화해 나간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김인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서산시는 2018년을 사회적경제기업 자립경영기반 마련 원년으로 정하고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공공사업을 사회적경제와 접목 가능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산시는 “앞으로도 이해하기 쉬운 사회적경제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 내 일자리창출, 사회서비스제공, 공동체성 회복의 가치가 행정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인식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함으로써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자립경영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84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