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05 00:28:05
기사수정
충남인재육성재단(이사장 양승조, 이하 재단)은 지난 3일 충남 홍성군 문당마을을 찾아 늦가을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위해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했다.



[정재화 기자]충남인재육성재단(이사장 양승조, 이하 재단)은 지난 3일 충남 홍성군 문당마을을 찾아 늦가을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위해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했다.


이번 일손돕기 봉사활동에는 재단 직원과 함께 충남대전학사 학사생 약 100여 명의 봉사단을 꾸려 늦가을 막바지 가을걷이와 더불어 마을 환경정화 등의 봉사활동을 펼치면서 구슬땀을 흘렸다.


봉사활동지인 홍성군 문당마을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오리 농법’ 등을 도입한 친환경 유기농 마을로, 또 지속 가능하고 살기 좋은 생태마을을 유지키 위해 교육에도 힘써 도시민과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주형로 문당마을 환경농업관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먼 길까지 찾아와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함을 느낀다”면서, “우리 문당마을이 지금보다 더 살기 좋은 마을, 더불어 협동하는 마을로, 우리 후손들에게 깨끗한 자연환경을 물려주는 마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류순구 재단 상임이사는 “농가의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고장 충남을 더 잘 아는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민과 함께 소통.발전하는 충남인재육성재단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재단 봉사단은 홍성을 대표하는 역사인물인 ‘백야 김좌진 장군’과 ‘고암 이응노 화백’의 생가지를 들러봤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85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