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5 13:34:50
기사수정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북한의 삭간몰 미사일 기지 운용과 관련해 “계속해서 숨겨진 다른 미사일 기지를 운용하고 있다면 이것이 기만이 아니고 무엇인가”라고 말했다.

▲ 자료사진


[심종대 기자]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북한의 삭간몰 미사일 기지 운용과 관련해 “계속해서 숨겨진 다른 미사일 기지를 운용하고 있다면 이것이 기만이 아니고 무엇인가”라고 말했다.


황 전 총리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기만이라고 표현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는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의 발언을 비판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황 전 총리는 이어 ‘북한이 미사일 기지를 폐기한다고 약속한 적이 없다’는 김 대변인의 발언에 대해서도 “미 국무부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북미 정상회담에서 완전한 비핵화와 탄도미사일 프로그램 제거를 약속했다고 밝혔다고 한다”면서, “그렇다면 누구의 말이 맞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황 전 총리는 특히 “북한이 남북회담, 북미회담 이후 역할이 끝나 쓸모가 없어진 핵 시설에 대해 폭파 퍼포먼스를 한 대가로 한미연합훈련까지 중단됐다”면서, “북한이 여전히 미사일 기지를 운용하고 있다는 데 이를 변호할 일인가”라고 반문했다.


황 전 총리는 “미국까지 날아가는 미사일만 걱정이 되고 우리 국민을 향해 날아오는 미사일은 상관없다는 말인가”라면서, “그러니까 북한을 대변하고 있다는 지적들이 나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91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