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08 04:12:48
기사수정
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는 7일 창원대 ACE사업단이 개발하고 국립대학육성사업단과 공동운영하는 CWNU 핵심교양교과인 ‘지역문화기획’의 수강생 유지훈, 허여진(문화테크노학과 2년), 허태원(건축학부 2년), 최은지(산업디자인학과 1년), 강건희 학생(회계학과 1년)이 창원시장상을 수상했다.



[한부길 기자]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는 7일 창원대 ACE사업단이 개발하고 국립대학육성사업단과 공동운영하는 CWNU 핵심교양교과인 ‘지역문화기획’의 수강생 유지훈, 허여진(문화테크노학과 2년), 허태원(건축학부 2년), 최은지(산업디자인학과 1년), 강건희 학생(회계학과 1년)이 창원시장상을 수상했다.


‘지역문화기획’의 수강생 34명은 지난 3개월간 ‘2018 창원 거리페스티벌’의 창문지기(예비문화 기획자)로 참여해 축제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을 맡았고, 수강생 전원이 창원문화지기로 위촉받아 이 가운데 5명의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학생들은 “창원 거리 페스티벌을 통해 실질적인 문화 기획과 이벤트 운영을 경험할 수 있었다”면서, “수강 학생 전원이 학업과 취업 등에 있어 큰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강의 담당 교수인 문화테크노학과 이병훈 교수와 정성아 강의초빙 교수는 “이번 창원대 학생들의 창원시장상 수상은 우리대학이 나아가고자 하는 ‘지역사회 선도대학’에 한 걸음 나아가는 의미 있는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연계교육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지역선도 인재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01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