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5 00:34:35
기사수정
오감체험특별관 4DX와 다면상영시스템 스크린X가 만나 트와이스의 콘서트 현장을 보다 생생하게 스크린에 담아냈다.



[이승준 기자]오감체험특별관 4DX와 다면상영시스템 스크린X가 만나 트와이스의 콘서트 현장을 보다 생생하게 스크린에 담아냈다.


CJ CGV가 데뷔 3주년을 맞은 걸그룹 트와이스의 콘서트 무비 ‘트와이스랜드(TWICELAND)’를 CGV용산아이파크몰 4DX with ScreenX관에서 선보였다.


‘트와이스랜드’는 지난 5월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트와이스의 두 번째 투어 ‘트와이스랜드 존 2 : 판타지 파크(TWICELAND ZONE 2 : FANTASY PARK)’의 콘서트 실황과 트와이스 멤버들의 인터뷰 등을 풍성하게 담았다. 싱가포르, 방콕, 자카르타 등 해외 투어 모습과 비하인드 스토리도 만날 수 있다.


4DX with ScreenX 버전으로 선보이는 ‘트와이스랜드’는 JYP엔터테인먼트와 CGV 스크린X가 협업한 작품으로, 통합관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얼터너티브 콘텐츠다. 스크린X의 풍성한 시각적 즐거움과 함께 4DX의 모션 효과와 버블, 눈, 바람, 안개, 향기, 라이트 등 환경 효과가 더해져 색다른 재미를 배가했다.


‘트와이스랜드’ 4DX with ScreenX 버전은 도입부부터 팬들의 설렘을 자극한다. 마치 콘서트장으로 향하는 라이더를 탄 듯한 의자의 움직임에 풀내음, 바람 효과를 더하고, 3면 스크린에는 초록 정원에서 팬들을 맞이하는 트와이스 9명의 모습을 담아냈다.


이어 통합관만의 매력이 더해진 트와이스의 히트곡 ‘우아하게(OOH-AHH하게)’, ‘치어 업(CHEER UP)’, ‘티티(TT)’, ‘낙낙(KNOCK KNOCK)’, ‘시그널(SIGNAL)’ 등 총 17곡의 화려한 무대를 생동감 있게 만나볼 수 있다.


콘서트 무비의 매력을 살리기 위해 스크린X와의 시너지를 더해 정면에는 무대 전체를 보여주고 좌, 우 스크린에는 클로즈업 된 아티스트의 얼굴을 가까이 비추는 등 생생한 현장감을 살리는데 주력했다.


실제 콘서트 현장을 스크린X 카메라로 직접 촬영해 정면과 좌, 우 3면에 구현되는 다채로운 각도의 콘서트 모습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아티스트 시각에서 캔디봉으로 가득찬 관객석을 바라보는 장면은 3면에 파노라마처럼 표현했다.


각 노래별 포인트 안무는 4DX 모션효과로 구현해 마치 관객이 트와이스 안무에 맞춰 춤을 추면서 관람하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트와이스가 등장하는 부분에 사용된 4DX의 버블효과는 환상적인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무대에서 축포가 터질 때면 에어샷 효과가 구현되는 등 현장의 생동감도 더했다.


생생한 현장감과 흥을 돋우기 위해 4DX with ScreenX관에서는 싱어롱 버전도 상영한다. 관객들은 통통 튀는 통합관만의 매력을 만끽하면서 트와이스 공식 응원도구인 캔디봉을 흔들고, 노래를 함께 부르는 등 실제 콘서트장에서 관람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CGV 스크린X 스튜디오 최용승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앞서 다수의 얼터콘텐츠를 선보이면서 축적한 스크린X의 노하우와 4DX 효과가 시너지를 낼 것”이라면서, “캔디봉을 흔들며 따라부를 수 있는 싱어롱 버전을 포함해 콘서트 현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각도의 아티스트 모습과 무대 효과를 직접 경험함으로써 극장이 아닌 콘서트장에 있는 듯한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05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