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5 13:53:19
기사수정
충남 예산군은 지난 14일 신규공무원 55명을 대상으로 관내 주요시설 견학을 실시했다.



[정재화 기자]충남 예산군은 지난 14일 신규공무원 55명을 대상으로 관내 주요시설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지역문화와 전통의 이해를 돕고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하는 한편 예산군 공무원으로서 자긍심과 소속감을 갖는 계기를 위해 마련됐다.


예산군 소속 새내기 공무원들은 윤봉길 의사의 얼이 담긴 충의사를 참배하면서 신규공직자로서의 마음다짐과 애국심을 고취한 후, 군 대표 관광지인 추사고택, 수덕사, 황새공원과 출렁다리 등을 방문해 문화관광해설사의 자세한 해설을 듣고 우리 지역에 대한 이해와 애향심 배양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황선봉 군수는 오찬장에서 “여러분 개개인이 우리 군을 홍보하는 홍보대사라고 생각하고 우리 지역을 홍보해 주기 바란다”면서, “예산군 공무원으로서 자부심을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최근 베이비부머 세대 퇴직에 따라 타 지역 출신 신규 공무원이 증가하는 추세인데 신규직원들의 원활한 정착을 도와 타 지역으로 유출을 막고 타 지역에 우리 군을 소개하고 홍보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 좋은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06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