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7-23 23:20:37
기사수정

생활개선성주군연합회(회장 조수정)는 지난 7월 19일부터 20일까지 1박2일에 걸쳐 FTA에 적극 대응하고 희망찬 성주, 행복한 농업·농촌을 여성농업인의 힘으로 만들어 가기 위한 결의를 다지는 『생활개선회원 한마음 수련대회』를 통영시 『마리나리조트』에서 80여명의 회원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개최하였다.

첫날 회원들의 지역 여성지도자로서의 능력배양을 위한 교육으로 김항곤 군수님의 ‘군민이 열어가는 성주의 미래 『활기찬 성주군정』’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비롯하여 글로벌컨설팅 대표 이병규 강사의 ‘성공하는 여성지도자의 『펀 리더쉽』’, 행복창조연구소 ‘고투락’소장 박수희 강사의 ‘여성의 삶과 건강 『내 안의 행복찾기』’ 등의 강의가 이어졌다.

이날 특강에서 김항곤 군수는 어려운 농업·농촌의 현실에서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는 여성농업인들의 노력을 치하하고 앞으로도 생활개선회가 여성의 지위향상 및 성주의 미래를 열어가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개회식은 회원들의 ‘행복한 성주농업·농촌 만들기’ 결의문 낭독, 우수회원 표창 등으로 생활개선회원으로서의 새로운 각오와 결의를 다지고 평소 공적이 많은 회원에 대한 시상으로 회원들의 사기를 진작하였다.

둘쨋날은 여수세계박람회장을 찾아 박람회 주제관을 단체관람 하는 등
성공적인 지역활성화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선진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현장학습을 실시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1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