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8 23:50:22
기사수정
“깊고도 풍부한 감성의 목소리, 바리톤 김주택의 색깔 보여준다!”



[유흥주 기자]“깊고도 풍부한 감성의 목소리, 바리톤 김주택의 색깔 보여준다!”


평단으로부터 ‘동양의 카푸칠리’ 라 불리면서 유럽 유수의 오페라 무대에서 활약 중인 바리톤 김주택이 내년 1월 4일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바리톤 김주택 리사이틀’로 오랜만에 클래식 관객들을 찾아온다. 


2004년 홀로 이탈리아 유학을 떠나 유수의 국제 콩쿠르를 휩쓸었고 현재 이탈리아 세계적인 오페라 극장에서 주역으로 활약하면서 이탈리아 현지에서 정상급 오페라 가수의 반열에 올라 한국인의 위상을 드높인 바리톤 김주택 (Bar. Julian Kim) 이 2015년 바리톤 김주택이라는 이름으로 리사이틀을 갖고 4년만에 그를 기다린 관객들 앞에 다시 선다. 


바리톤 김주택은 제49회 프랑스 툴루즈 국제성악콩쿠르 1위, 야마하 국제성악콩쿠르 1위, 이탈리아 베르디 국제성악콩쿠르 2위 등 국내외 콩쿠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면서 유럽의 떠오르는 바리톤 유망주로 입지를 굳혔다.


2009년 이탈리아 예지 페르골레지 극장에서 ‘세비야의 이발사’의 ‘피가로’ 역으로 데뷔한 이후 나폴리 산 카를로 극장, 피렌체 극장, 베네치아 라 페니체 극장 등 이탈리아에서 다양한 오페라의 주역을 맡아왔다.


특히 2015-16시즌에는 로마 국립 오페라 극장의 ‘세비야의 이발사’ ‘피가로’ 역에 한국인 최초로 데뷔했다. 17-18시즌에는 이탈리아 오페라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베네치아 라 페니체 극장에서 ‘라 보엠’ ‘세비야의 이발사’ ‘라 트라비아타’ 무대에 출연하는 등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차세대 최고의 바리톤 가수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12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