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31 16:45:45
기사수정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은 26일 오후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지역대학생들의 자발적 봉사조직인 ‘With-U대학생봉사단’ 해단식을 실시했다.

 


[김경석 기자]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은 26일 오후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지역대학생들의 자발적 봉사조직인 ‘With-U대학생봉사단’ 해단식을 실시했다.


지역민과 소통하고 지역민에게 봉사한다는 기치 아래 지역 대학생 88명으로 구성된 ‘제7기 With-U대학생봉사단’은 지난 한 해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봉사단원들은 지역 조손가정 아동, 청소년들과 1:1 학습 멘토링을 통해 아이들의 학습지도와 정서함양에 힘쓰는 ‘멘토링팀’, DGB금융교육센터 내에서 지역 청소년들에게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금융교육팀’, DGB사회공헌재단 산하기관 파랑새드림지역아동센터에서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학습 지도 봉사를 실시하는 ‘아동센터팀’을 비롯해 기획팀, 홍보팀 등 총5개 팀으로 구성돼 2018년 한 해 동안 총 3만여 시간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올해는 DGB에서 2회째 실시한 ‘DGB글로벌해외봉사원정대’의 주요 구성원으로 참여해 글로벌한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었다. 참가자들은 4개월에 걸쳐 자체 제작한 교육봉사 프로그램을 베트남과 라오스의 취약계층 아동들과 함께 나누는 등 어느해보다 알찬 봉사활동의 시간을 보냈다.


이지은(영남대)학생은 “대학에 입학하면서 좀 더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는 생각에 주변에 선한 기운을 공유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하고자 했다. With-U대학생봉사단에 참가해 자기주도적으로 다양한 봉사로 사랑을 나눌 수 있었다”면서, “지난 4년간 봉사는 내가 도움을 주는 행위가 아닌, 내 안목이 발전할 수 있는 도움을 얻는 소중한 시간이라는 것을 깨닫게 됐다. 대학 생활 가장 잘 한 일 중 하나”라고 말했다.


지역 대학생들에게 사랑을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유할 수 있는  ‘제8기 With-U대학생봉사단’은 2019년에도 새로운 8기 멤버를 모집한다.


내년 1월10일까지 DGB사회공헌재단 홈페이지(www.dgbscf.or.kr)를 통해 모집을 받는다. 또 활동 수료자에게는 DGB대구은행 입행 시 우대 및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김태오 이사장은 “올 한해 DGB를 위해 그리고 지역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20대의 소중한 시간을 내어준 우리 With-U대학생 봉사자들에게 무한한 고마움을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DGB는 지역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13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