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6 03:56:25
기사수정
LG그룹과 KB금융그룹은 지난 14일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신기술 기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권영수(오른쪽) ㈜LG 부회장과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14일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디지털 신기술 기반 공동사업 추진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LG그룹 제공


[우성훈 기자]LG그룹과 KB금융그룹은 지난 14일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신기술 기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이 각각 보유하고 있는 기술적, 사업적 역량을 토대로 고객에게 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인프라 설계’를 첫 번째 과제로 선정했다. 컨소시엄형 사업의 경우 신뢰와 확장성이 중요한데 블록체인을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다만 ‘수요에 따라 가격이 변동하는 암호화폐’ 사용은 검토하지 않고 있다.


KB금융그룹과 LG그룹은 지난해 10월부터 협업 모델 구체화 등을 거쳐 현재 페이먼트, 보험 보상 자동화, 플랫폼 등 총 4개 사업과제를 도출했고, 연내 공동 TF를 구성해 서비스 모델 수립 및 사업화 추진, 신규 사업자와의 협업, AI, 로봇, 사물인터넷(IoT) 등 신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개발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22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