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8-20 14:55:46
기사수정

광명시가 기초지자체 최초로 대학생과 대학졸업생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취업훈련을 지원하는 ‘대학생 취업성공아카데미’가 20일 취업준비생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대학생 취업성공아카데미’는 대학생 및 대학졸업생에게 본인 적성에 맞는 직업 탐색과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시가 기초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기획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교육생들은 산업별 특성과 동향, 직무별 특성과 필요한 역량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진로 설계를 통해 취업 역량을 기르게 된다. 직무적성검사와 진로교육, 전문가 멘토링 등 체계적인 교육을 받아 취업에 필요한 소양과 경쟁력을 갖춘 ‘준비된 사회 초년생’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외부 전문기관의 위탁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재학생의 편의를 위해 방학기간을 통한 2주간 집중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 후에는 연말까지 1:1 사례관리를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취업알선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20일 오리엔테이션을 받은 취업아카데미 참여자들은 교육과정과 과정별 인지도 높은 강사진에 대해 만족해하며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보였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고학력 실업문제가 우리사회가 해결해야 할 주요 과제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자치단체에서도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다해야 할 때”라고 강조하고 “이번 대학생취업성공아카데미를 통해 자신의 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본인이 원하는 취업을 향한 관문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끝까지 교육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2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