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8-22 16:07:10
기사수정

한국적 흥을 통해 세계인의 신명을 안동으로 모으는 축제한류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축제 D-30을 알리고 새로운 축제의 도약을 위해 축제의상 패션쇼를 진행한다. 8월 23일(목요일) 오후 7시부터 한 시간 반동안 탈춤공연장에서 진행 될 이번 패션쇼에서는 올해 축제의상 창작공모전 수상작(대상: 로마국립예술원 김가영 외 13작품)과 지역 사회단체(라이온스), 지역 기업(농협안동시지부, 대구은행안동시지부), 지역 주민(초․중․고생, 일반인)축제 의상을 선보인다.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에서는 매년 지역의 이야기를 토대로 한 다양한 축제의상을 제작해 왔으며 현재까지 약 50여종의 축제의상이 축제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단순히 탈만 쓰고 축제장에 나오는 것에서 한 발자국 더 나아가 나만의 축제의상을 입거나 단체별 축제의상을 공동제작하고 이를 통해 더욱 풍성한 대동의 난장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전국의 축제 가운데 축제에서 입을 수 있는 의상과 올해의 축제의상을 발표하는 패션쇼는 유일하며 축제를 약 한 달 정도 남겨 둔 시점에서 축제의 기대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패션쇼 이후 진행 될 플레쉬 몹에서는 축제 로고송인 ‘탈춤추세’를 중심으로 약 100여명의 축제 자원봉사자와 외국인, 축제 연출자들이 함께 탈과 축제의상을 입고 함께 어울릴 예정이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2를 약 30여일 앞두고 열리는 축제의상패션쇼는 축제의 탈과 의상을 통해 더욱 재미있고 즐거운 축제, 함께 즐기는 흥미로운 축제를 만들 수 있는 시작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패션쇼 전(18:30~18:50, 20분간)에 전문모델들과 시내 퍼포먼스를 진행합니다. 비가 올 경우 시내 퍼포먼스는 취소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3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