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31 20:30:05
기사수정

▲ 청소년 문화의 집 특강


[오기순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21일부터 2주 동안 10회에 걸쳐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꿈꾸는 10대를 위한 이야기’라는 주제로 겨울 방학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스포츠, 미술, 요리, 미디어, 안전 등 5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해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발견하고 발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


특강 내용은 건강한 신체발달을 위한 점보 스텍스, 플로어컬링, 창의적 생각을 위한 디자인 액자, 종이꽃 액자 만들기, 올바른 식생활과 바른 먹거리를 위한 만두컵피자, 제육볶음 만들기, 다양한 미디어 이용 방법을 알기 위한 사진 촬영과 편집하기, 위기 상황 발생 시 응급처치 방법을 알기 위해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비상대피훈련으로 구성됐다.


순천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방학 기간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게 체험하고, 창의적 사고를 키워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중1~2년)을 모집하고 있으며 학습지도, 자기개발, 토요체험, 캠프, 학부모교육, 상담, 급식 및 귀가차량 지원 등의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31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