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04 14:11:37
기사수정
한국중등축구연맹(회장 김경수)이 ISDA(International Sports Data Alliance)와 5억원 규모의 타이틀 스폰서 협약을 맺는다.

▲ ISDA의 ‘유소년 맞춤형 데이터관리 플랫폼’ 설명회 장면/올리브크리에이티브 제공


[이승준 기자] 한국중등축구연맹(회장 김경수)이 ISDA(International Sports Data Alliance)와 5억원 규모의 타이틀 스폰서 협약을 맺는다.


한국중등연맹은 “오는 7일 오전 11시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ISDA와 타이틀 스폰서 협약식을 진행한다”면서, “ISDA는 올해 연맹이 주최하는 4개 대회(춘계연맹전, 추계연맹전, 저학년 대회, 연맹 주최 국제대회)의 타이틀 스폰서를 맡이 총 5억원 상당의 현금 및 장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ISDA는 유소년 선수 발굴과 육성을 위해 ㈜올리브크리에이티브와 ㈜스포츠얼터너티브 솔트가 주축이 돼 만든 스포츠 데이터 전문 단체로 프로클럽이 활용하고 있는 경기분석 장비와 기술을 유소년 선수들에 적용한 ‘유소년 맞춤형 데이터관리 플랫폼’을 개발했다.


ISDA는 오는 5월 예정된 중등연맹 저학년 대회부터 자체 플랫폼을 활용, 참가 선수들의 뛴 거리, 속도, 심박수, 훈련량 등 각종 데이터를 분석해 제공키로 하고, 또 축구공 발사기 20대와 정강이 보호대(60세트)도 지원키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32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