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06 15:26:41
기사수정
경기도 고양시는 부모가 함께하는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한 ‘2019 직장맘n대디 행복공동체 사업’을 공모한다.



[박광준 기자] 경기도 고양시는 부모가 함께하는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한 ‘2019 직장맘n대디 행복공동체 사업’을 공모한다.


이 사업은 직장 소모임 지원 사업으로, 사업 분야는 ▲공동 돌봄 사업 ▲아빠육아 활성화 사업 ▲부모 역할 교육 등이다. 사업비는 총 9백만 원으로 6개 내외 단체에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직장 부모 모임이며 한 모임당 최대 15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이고, 시청 여성가족과에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swji0428@korea.kr)로 접수 가능하다. 


또한 사업에 관심 있는 직장부모 모임에는 사업관련 내용 설명 및 사업 신청서 작성에 대한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컨설팅 신청은 자치공동체지원센터에 전화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선정된 공동체에는 사업추진 기간 동안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컨설팅과 건강가정지원센터 전문 강사의 부모 교육이 진행된다. 직장인 부모들을 고려해 사업 관련 행사는 주말이나 퇴근시간 이후에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직장부모 모임을 지원해 공동 돌봄 문화 형성과 부모가 함께하는 양육 환경을 조성하고 올바른 부모 역할을 실현해,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성평등한 사회를 이루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33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박광준 기자 박광준 기자 의 다른 기사 보기
  • 30년간 건설현장에서 설비업무와 관리를 하였고,그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외부에서 행사를 사진으로 찍었습니다.
    소소하지만,행사와 현장 사진으로 4년간 인터넷매체 기자 생황을 하였다.
    한강일보에서 새로운 꿈을 펼쳐보려고 합니다.
    부족하지만 잘 부탁드립니다.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