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26 15:02:54
기사수정

▲ 순천시청사


[오기순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가 시민들이 공감하는 신청사 건립 기본방향 수립을 위해 시민, 전문가, 공무원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신청사 건립 시민참여 디자인단'을 구성.운영키로 하고 다음 달 4일까지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50명 내외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 자격은 공고일(2월 25일) 이전부터 순천시에 주소를 둔 시민으로 운영기간 중 디자인단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한 일반인을 비롯해, 건축․토목․기계․전기․통신․소방․조경 등 신청사 건립과 관련된 기술 분야의 전문 지식을 가진 국내 대학교수․건축사․기술사 및 순천시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한다.


디자인단은 신청사의 건립 비전과 컨셉, 규모와 배치, 도입시설, 기존 청사 활용방안 등 신청사 건립 전반에 대한 의견 제시와 지역 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함께 수렴하고, 토론을 통해 건립방향을 설정해 나가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순천시 홈페이지(www.suncheon.go.kr)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되고, 대상자 선정결과는 3월 6일 전후 선정자에 한해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3월 초까지 시민참여 디자인단 구성을 마치고, 6월까지 4개월 동안 신청사 건립 밑그림을 시민들과 함께 그려갈 계획"이라면서, "신청사 건립에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40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