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27 07:01:36
기사수정
경북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26일 오전 10시 구미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세창) 강당에서 저소득 아동.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인 ‘온(ON)드림센터’ 사업의 멘토 발대식을 위한 자리를 가졌다.



[김경석 기자] 경북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26일 오전 10시 구미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세창) 강당에서 저소득 아동.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인 ‘온(ON)드림센터’ 사업의 멘토 발대식을 위한 자리를 가졌다.


‘온(ON)드림센터’는 삼성전자와 시민들의 참여로 ‘2017 삼성워킹페스티벌’을 통해 마련된 1억2천만원의 기금을 기탁 받아 진행되는 사업으로, 저소득 아동.청소년에게 멘토링 활동을 통해 학업성취도 및 정서지원과 진로설계를 지원하고 구미종합사회복지관과 금오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강동.강서지역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함께 시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날 멘토 발대식에서는 경운대학교, 금오공과대학교 학생 40명이 참여해 멘토 임명장 수여 및 활동 선서를 시작으로 멘토링 활동과 아동.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위한 교육, 각 기관별 안내사항 전달 순으로 이뤄졌다.


행사에 참여한 변동석 복지정책과장은 이렇게 좋은 사업을 관내 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삼성전자에 감사함을 전하고, ”멘토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아이들을 위한 학습지원과 정서적 지지가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더 행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해 줄 것“을 당부하고, ”우리시도 시정방침에 따라 누구도 소외됨 없는 모두가 누리는 보편적 복지구현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41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