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01 13:12:40
기사수정

▲ 축사를 하고 있는 동반성장위원회 권기홍 위원장


[이승준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28일‘동반성장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항공산업의 발전과 협력회사 상생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경남과학기술대학교 100주년 기념관 진농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KAI와 협력회사 간 총회를 넘어 정부와 지자체, 유관기관, 학계가 모두 참여해 항공산업 정책을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KAI 김조원 사장을 비롯해 동반성장위원회 권기홍 위원장, 산업부, 고용부, 중소벤처기업부, 방사청 등 정부인사, 진주시장, 사천시장, 고성군수, 산청부군수, 경상대, 경남과기대총장 등 지자체와 학계, 155개 협력회사 대표, 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3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부 '동반성장'세션과 2부 '항공산업 정책공유'섹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김조원 사장은 환영사에서 "항공우주산업의 성장과 발전에는 협력회사 구성원 모두의 헌신과 노력이 큰 역할을 했다"면서, "산업의 파이를 키우고 협력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항공우주산업을 국가 성장 동력으로 성장 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최우수 협력업체 포상(나래항공㈜, 에이티테크㈜, 동영M&T㈜, 연합정밀㈜, ㈜티오엠에스)


권기홍 위원장은 축사에서 "이 자리가 국내 항공산업의 지속성장과 동반성장을 위한 소통의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항공산업 기반이 전반적으로 강화되고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 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1부 ‘동반성장’세션에서는 우수 협력회사 포상과 동반성장위원회 KAI, 협력회사 간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운동' 협약식을 가졌다.


KAI는 거래규모가 연 3억원 이상인 협력회사 96개사를 대상으로 경영실적과 혁신활동에 대한 평가를 통해 최우수 업체 5개사(나래항공㈜, 에이티테크㈜, 동영M&T㈜, 연합정밀㈜, ㈜티오엠에스), 우수 업체 5개사(㈜조일, S&K항공㈜, ㈜픽소니어, ㈜데크카본, ㈜타임기술)를 선정해 총 4억2000만원을 포상했다.


또한, 권기홍 위원장과 김조원 사장, 협력회사 디엔엠항공 황태부 대표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운동'동참을 위한 협약을 맺고 국내 항공산업 기반 강화에 나섰다.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운동'은 동반성장위원회가 대‧중소기업 간 상생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임금격차를 해소하여 발전적 항공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 활동이다.


▲ 협약식체결(KAI 김조원 사장, 동반성장위원회 권기홍 위원장, 디엔엠 황태부 대표)


KAI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협력회사의 생산구조 개선과 임금격차 해소를 위해 3년간 1,000여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이어 2부 '항공산업 정책공유' 섹션 에서는 산업부와 방사청에서 산업 육성 및 지원 정책을 발표했으며, KAI는 중장기 비전과 사업추진 전략, 협력회사 동반성장을 위한 운영정책을 공유했다.


산업부는 '항공산업 전망 및 정부 지원정책'을 방사청은'‘방위사업 육성 지원정책'을 발표했다.


KAI는 안정적인 군수 물량과 민수 기체 구조물 분야의 전략 품목수주를 통해 Super Tier 1으로 진입하는 한편, 무인기, PAV 등 신사업 확대로 2030년까지 항공우주산업의 생산규모가 연 20조 원 규모로 성장토록 산업 발전을 선도한다는 중장기 비전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협력회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부,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중소기업에 맞는 스마트 생산체계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등 단계별 성장 로드맵을 수립하고, 또한, 기술력 있는 기업에 더 많은 기회 제공과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항공우주 분야의 신규 협력회사를 지속 발굴해 2030년까지 강소기업 1천여 개를 육성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42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