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04 13:47:37
기사수정
경기도 의왕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민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들이 의왕경찰서 청소년경찰학교에 입교해 진로.직업체험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수료했다.



[박광준 기자] 경기도 의왕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민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들이 의왕경찰서 청소년경찰학교에 입교해 진로.직업체험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수료했다.


청소년경찰학교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건전한 청소년 육성과 준법정신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3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활동에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60명이 참여해 학교폭력 예방교육, 지역경찰 체험, 과학수사 체험, 교통안전 체험, 112신고센터체험, 사격체험, 경찰장비 착용 및 제복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평소 경찰관을 꿈꾸고 있는 김세린 학생(고천중2)은 “이번 청소년 경찰학교 입교를 통해 정말 경찰이 된 느낌이었다”면서, “경찰이 되기 위한 방법과 지금의 시점에서 내가 노력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박민재 관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기관들과 협업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43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박광준 기자 박광준 기자 의 다른 기사 보기
  • 30년간 건설현장에서 설비업무와 관리를 하였고,그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외부에서 행사를 사진으로 찍었습니다.
    소소하지만,행사와 현장 사진으로 4년간 인터넷매체 기자 생황을 하였다.
    한강일보에서 새로운 꿈을 펼쳐보려고 합니다.
    부족하지만 잘 부탁드립니다.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