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09 19:31:55
기사수정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호텔관광경영학이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 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가 발표한 ‘2019 QS 세계대학평가 분야별 순위’에서 국내 1위, 세계 34위를 기록했다.



[강병준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호텔관광경영학이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 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가 발표한 ‘2019 QS 세계대학평가 분야별 순위’에서 국내 1위, 세계 34위를 기록했다.


세종대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가 2019 QS 세계대학평가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까닭은 세종대만의 특화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세종대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는 1968년 국내 대학 중 최초로 설치한 학과로(구 관광개발과, 호텔경영과) 우리나라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호텔.관광.외식 경영자와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실제 사례연구를 통해 학문적 측면에서의 이론과 실무적인 측면에서의 현실 문제를 중심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국내 관광지 답사 및 호텔, 여행사, 항공사 등 관광업체와의 현업실습을 병행해 학생들의 연구의욕을 고취시킨다.


2019학년도 1학기부터는 ST(Smart Tourism Management Software)융합연계전공을 개설하고 맞춤형 융복합 인재를 양성에 힘쓰고 있다. ST융합연계전공은 호텔관광산업과 소프트웨어를 융합하고 있다.


ST융합연계전공은 호텔관광산업의 다양한 비즈니스 문제를 SW 및 데이터 기반 정량적 방법으로 해결하는 학습을 중점적으로 한다. 호텔관광산업에 특성을 이해하고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접근을 통해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 의사결정체제 개발 등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위한 전반적인 역량을 키우는데 중점을 뒀다.


세종대는 올해 6월, Sejong Culinary Institute of Asia (이하 SCIA) 개소를 앞두고 있다. SCIA는 지난 8일 완공식을 가진 대양AI센터 지하 1층에 약 1,785m²의 공간에 최첨단 실습실을 마련했다. SCIA 프로그램은 국내·외 명장 셰프들을 초빙해 수업을 진행한다. 커리큘럼 또한 10여개 이상의 양식, 일식, 중식 등 세종대만의 차별화된 내용으로 구성했다. SCIA 설립을 통해 세종대 호텔관광경영학은 국내 1위라는 명성을 이어나가고, 글로벌 명문대로 거듭나고 있다.


세종대 이희찬 호텔관광대학장은 “학부와 대학원 간 연계, 융합전공 개설, 실무 및 현장적응 교육 강화 등을 통해 4차산업혁명시대의 우리분야를 선도할 융합형인재를 육성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면서, “SCIA 개소로 인해 세종대학교 호텔관광대학은 지속된 변혁 속에서도 한층 업그레이드 된 변혁을 맞이할 것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44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